본문 바로가기
축구/etc.

[오피셜] '무소속' 호날두 사우디 알 나스르 이적

by 올댓다이어리 2022. 12. 31.
728x90
반응형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리그 알 나스르로 이적을 결정했다. 현재 전북현대로 임대중인 김진수와 한 팀이 되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대하여

포르투갈 국적의 축구선수이자 유럽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다. 2010년대 축구를 리오넬 메시와 함께 양분하며 세기의 라이벌로 경쟁했다. 그 해 최고의 축구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를 총 5회 수상했다. 레알마드리드 소속으로 뛰며 챔피언스리그 3연패 달성의 주역중 한명이다. 유망주에서 주전으로 발돋음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루니,스콜스와 같은 선수와 함께 뛰며 PL 최고 수준의 윙어로 자리매김했다. 레알마드리드 이적 후에는 조금더 공격수로서의 역할에 집중하며 많은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진귀한 기록으로는 3대리그 우승과 3대리그 득점왕 타이틀을 모두 가진 유일한 선수이다. 영국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 이탈리아의 유벤투스에서 우승과 득점왕을 차지한 바 있다.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의 주장으로도 오랜기간 자리했다. 2016년 포르투갈 사상 최초의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차지했고, 2018-19시즌 유에파 네이션스 리그 초대 우승을 달성하며 국가대표 성적 역시 준수하다.

 

맨유에서 쫓겨난 호날두?

2021년 8월 27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호날두의 12년 만의 복귀 기사를 발표 했다. 좋은 활약을 보였음에도 코로나로 인한 재정악화로 호날두의 주급이 부담된 유벤투스는 매각을 결정한다. 그 와중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해리 케인 영입 실패로 자리가 난 공격수 자리에 호날두를 과감하게 영입하게 된다. 호날두는 21/22시즌 리그 18골을 기록하며 팀내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선수가 되었다. 그럼에도 제대로 체계가 잡혀있지 못한 맨유는 다양한 외적인 영향과 내적인 문제로 시즌을 6위로 마감했고, 호날두의 10여년만의 무관 시즌이 되었다. 팀내 최다 득점 선수이지만 팀에서는 호날두로 인해 전술적인 부분을 희생하고 있으며 선수들간의 조화에도 잡음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며 주력이나 지구력이 눈에 띄게 약화되었고, 팀자체가 호날두에게 의존하게 되며 서로 안좋아지는 모습이다.

 

22/23시즌 시작 전부터 잡음은 나왔다.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출전 팀에서 뛰길 희망했고, 일방적으로 훈련 불참, 자신이 팀들에게 영입을 역 제안 하는 등 리더선수로서는 아쉬운 행보를 보였다. 기사들을 통해 호날두가 직접 복수의 팀에 자신의 영입을 제안했는데, 그 중 과거 라이벌 팀인 바르셀로나가 속해 있어 많은 팬들의 원성을 샀다. 외에도 도르트문트, 첼시, 뮌헨 등 빅클럽들은 기량이 노쇠한 고주급 호날두를 영입 할 이유가 없었다. 오죽하면 친정팀 스포르팅CP 클럽에서도 거절당했다. 소동은 사그라들었고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시즌 내내 벤치에서 교체 멤버로 출전할 수 밖에 없었다. 호날두 역시 불만은 쌓였고, 토트넘과의 12라운드에서 경기 종료 전 먼저 경기장을 떠나며 팀과의 관계가 틀어지게 된다. 호날두는 교체 지시를 거부하고 화가나 먼저 경기장을 떠난것이다. 이는 명백히 잘못된 행동이다. 결국 이후 방송 인터뷰를 통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불만을 털어놓았다. 결국 11월 23일  상호 계약 해지를 했고. 무소속 선수가 되었다. 월드컵 기간 중 일어난 일이기에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이미 기량이 하락했기에 월드컵에서도 이렇다한 모습을 못보여준채 경기장을 떠났다. 2022년은 풍운아 호날두의 최악의 시즌이 되었다. 멘탈적인 부분에서도 부족한 모습을 보였고, 실제로 기량이 너무나 하락해버렸다.

 

새로운 팀 알나스르

레전드 호날두의 말년을 지켜낼 새로운 팀이다. 이미 망가질대로 망가져버린 이미지와 실력을 증명하는게 급선무다. 알 나스르는 호날두 이적사가에 많은 링크가 있던 팀이다. 이전 보도된 계약 조건에 호날두가 2030년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엠버서더로 임명되는 조건이 있다고 알려졌다. 이에 자국인 포르투갈을 배반하는 행위라는 논란이 있었다. 세부 계약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위 조항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 계약 규모는 약 2600억으로 예상되고 기간은 2년 6개월로 알려졌다. 과연 세계1위를 노리던 호날두는 명예회복에 성공하며 은퇴 할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